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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2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
작성자 박성인 분류 학사
공지대상 등록일 2017-09-13 마감일 2017-12-31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57437
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 

2017-2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

 

본 대학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본 대학원 소속 학생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위논문의 유사도를 스스로 점검하여 학위논문 표절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. 이에 2017-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자는 논문표절예방시스템에서 의무적으로 청구논문의 유사도 검사 및 결과를 제출하셔야 됨을 알려드립니다.

 

1. 이용대상 : 대학원 학위청구논문제출자 예정자

 

2. 이용방법

. 반드시 아주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야 함.

-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에는 웹메일 시스템에서 발급 받아야 하며, 본교 이메일

주소 이외 다른 이메일 사용 시에는 계정이 삭제됨. (Naver, Daum, Google )

본교 이메일 계정 등록:(http://portal.ajou.ac.kr/public/portalLogin.jsp)

 

. 신청 및 이용 절차(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자)

- 시스템 사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하여 대학원 담당자에게 이메일로사용 신청을 하여야 함.

대학원 담당자 e-mail : thesis@ajou.ac.kr

기재사항 : 학과, 성명, 학번, 본교 이메일 주소, 사용목적

-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

(http://portal.ajou.ac.kr/public/portalLogin.jsp)에서 발급 받아야 하며, 본교 이메일

주소 이외 기타 다른 이메일 사용 시에는 계정이 삭제됨. (Naver, Daum, Google )

- 대학원교학팀에서 클래스 아이디, 패스워드 포함된 시스템 이용방법이 포함된 메일을 발송

- 대학원교학팀에서 보낸 이용방법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 접속하여 계정생성

- 클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근하여, 각 목적에 맞게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유사도 검사를 할 자료

  (논문이나 보고서)업로드.

- 유사성 % 및 독창성 보고서 확인

 

3. 결과제출

구분

기간(기한)

제출서류

비 고

Self Checking 결과 제출

논문심사일 전까지

Self Checking 독창성 보고서

*지도교수에게 제출

*제출서류는 프로그램에서 출력

Self Checking 결과 확인

지도교수 확인서(소정 서식)

*지도교수 확인

논문심사결과 제출 시 관련 자료 제출

1) 디지털수령증, 유사도 %가 표시된 페이지(프로그램에서 출력하여 제출)

2)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(지도교수 확인)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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